본문 바로가기

신앙의 빛_신심생활

[책] 거룩한 미사_책+영상(카타리나의 증언)

반응형

거룩한 미사_카타리나 리바스

+카타리나의 증언을 베이스로 만든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의 제목은 "위대한 기적 The Greatest Miracle"이다

 

십 수년전에 읽은 책, 거룩한 미사는 내가 미사를 참례할 때 순간순간 늘 마음에 담고 기도해야할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준 책이었다. 그 책을 읽은 뒤, 처음에는 미사 전례의 모든 순간순간에 마음을 모으려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어느 순간에서부턴가 내 마음도 점점 무뎌지고, 중요한 것을 하나씩 하나씩 놓쳐왔음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주님과 성모님께로 향하는 내 마음이 언제부턴가 그저 입에만 머물고 있었다.

 

 

우연히 발견한 이 영상을 보면서, 다시금 마음을 새롭게 하게된다. 

 

 

책은 고작 2,000원에 42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짧은데, 미사의 모든 과정을 떠올리며 읽다보면 굉장한 힘이 느껴지는 책이다. 사적인 계시를 받는 것에 대해서 우호적이지 않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우리가 전례에 어떤 마음으로 참여해야하는가에 있어서 전례 지침과 교회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내용이 없으니 미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는다. 

 

유튜브 트레일러 영상

위 유튜브는 트레일러 영상이고, 전체 영상은 약 35분 정도인데 시간 되시는 분들은 한번 보셨으면 유익하지 않을까 싶다. 

 

당장 책을 구해서 읽어볼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하자면, The Greatest Miracle 이라는 35분짜리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카타리나 리바스의 증언인 거룩한 미사를 베이스로 만든 영상이다. 이는 마리아 사랑넷에 가면 무료로 볼 수 있다. 

 

마리아 사랑넷(위대한 기적 보러가기)

 

찾아가는 순서 "마리아사랑넷-나눔공간-가톨릭 영화" 순으로 들어가면 해당 게시판 제일 위에 올라와 있다. 

 

성체안에 현존하시는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서 미사를 준비하고, 우리 모두 깨끗한 영혼 육신으로 주님을 모시기 위해서 노력하는 하느님의 자녀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하며....이만 총총.

반응형